[공통] 2024학년도 동계 계절수업 수강료 납부 및 환불계획 안내
1. 납부 및 고지서 출력 기간
□ 1차: 2024. 11. 20.(수) ~ 11. 25.(월) / 토·일 제외
□ 2차(최종): 2024. 11. 28.(목) ~ 11. 29.(금)
※ 고지서 출력 방법: mySNU > 로그인 > 학사정보 > 등록 > 고지서/내역조회 > 계절학기 고지서
mySNU > 하단의 학사서비스 > 등록금고지서 출력
2. 수강료(1학점): 이론 40,500원, 실기 45,500원
3. 납부 방법: 은행, 가상계좌 및 ATM 납부
□ 전 은행 창구 납부: 납부기간 내 평일 09:00 ~ 16:00 *지점에 따라 일부 상이
□ 가상계좌 납부
- 2024. 11. 20.(수) 09:00 ~ 11. 25.(월) 17:00 (토·일 제외) *납부 마지막일(11. 25.)은 17:00 마감
- 2024. 11. 28.(목) 09:00 ~ 11. 29.(금) 17:00 *납부 마지막일(11. 29.)은 17:00 마감
□ ATM 납부
- 고지서가 없거나 가상계좌번호를 모르는 경우 활용
- 공과금>대학등록금>승인코드입력(농협 079695, 신한 88105)>학번입력>조회(학생이름, 금액 확인)>납부
□ 납부 관련 유의사항
- 수수료 발생 시 개인부담
- 과목별 분납 불가
- 수강료 납부 후에는 교과목 변경 불가(단, 폐강 시 동일학점 동일금액으로 이동 가능)
4. 납부 확인
□ SMS 통지: 본인 핸드폰(개인정보에서 SMS 수신 동의한 경우)
□ 납부확인서: mySNU > 인터넷증명서 발급
5. 폐강 확인
□ 납부 후 폐강된 강좌는 동일학점 동일금액의 다른 과목으로 이동하거나 환불 요청
□ 수납 후 폐강 공고: 2024. 12. 3.(화), mySNU 게시판
6 수강 취소 기간 및 환불 방법
□ 취소 기간
수강 취소 기간 | 환불 금액 | 비고 |
2024. 12. 13.(금) ~ 2024. 12. 22.(일) | 납입금 전액 환불 | 개강 전 |
2024. 12. 23.(월) ~ 2025. 1. 3.(금) | 납입금 3분의2 환불 | 수업일수 1/3선 |
2025. 1. 4.(토) ~ 2025. 1. 8.(수) | 납입금 2분의1 환불 | 수업일수 1/2선 |
※ 2025. 1. 9.(목)부터 취소 및 환불 불가하며, 환불금액 입금은 신청마감일 이후 약 3주 정도 소요
□ 취소 및 환불 방법
- 개강 전(12.22.까지): mySNU > 학사행정 > 계절학기 > 수강신청취소/환불신청에서 수강신청 취소 및 수강료 반환 신청
- 개강 이후(12.23.부터)
º (승인필요시) mySNU > 계절학기 수강취소 신청 > 담당교원 승인 후 취소 완료
º (승인생략시) mySNU > 계절학기 수강취소 신청 및 환불 신청
※ 학생 본인 명의 계좌 등록 및 확인(필수): mySNU > 학사정보 > 나의정보 > 개인정보수정(본인명의의 계좌번호를 등록해야 환불 가능)